프로그램

정기걷기

매월 둘째주 토요일과 넷째주 일요일에 정기걷기를 진행합니다. 혼자 걷기 부담스러운 사람들의 참여가 가능하며 계절에 따라 여강 길의 다양한 코스를 걸으실 수 있습니다. 코스에 대한 안내는 일주일 전 여강길 홈페이지, SNS를 통해 출발시간과 장소를 공지합니다.


달빛강길

강길은 그늘이 적다는 특징으로 무더운 여름에는 낮보다 밤에 걷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6월부터 10월에 진행되며 달빛에 의지하며 걷다보면 옛날 밤마실과 같은 과거 추억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여강길생태학교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여강길을 걸으며 사계절의 변화와 길이 주는 가치를 몸으로 직접 느끼며 여주가 가지고 있는 생태적자원, 인문학적자원, 문화자원, 관광자원을 지켜가는 방법과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생태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길을 따라 형성된 지역의 특징과 가치를 배우며 자연속에 스며들어 길을 걸으면서 만나는 마을의 모습과 거점 마을에 거주하시는 동화작가, 시인, 화가, 어부, 농부등을 만나 생생한 이야기를 들으며 내 고장의 구석구석을 알아가는 경험으로 진행됩니다. 


여강길걷기축제

봄 혹은 가을에 여주도자기축제, 오곡나루축제 등 지역의 축제와 결합 하여 여강길 걷기 축제를 진행합니다. 여강길 걷기 축제는 여강의 아름다운 진면목을 느낄 수 있어 전국에서 많은 이들이 참여하는 규모있는 축제입니다. 여강길을 걸으며 길 위에서 펼쳐지는 문화 예술 공연과 다양한 체험, 지역의 먹거리를 즐기며 여주의 특징인 강 문화와 마을 자원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이동형 축제입니다. 여강길 걷기 축제는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며 개인 컵과 수저를 가져 오도록 하는 환경을 생각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여강길의 재발견 구석구석마을여행

여주에 살면서 여강길을 걸어보지 못한 단체 혹은 개인들을 중심 으로 진행하며 걷기를 통해 내가 살고 있는 여주 마을의 구석구석을 알아가며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갖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회원의날

여강길을 포함하여 우리나라 곳곳에 걷기 좋은 아름다운 길들이 많습니다. 제주올레길, 지리산둘레길, 강릉바우길, 해파랑길, 군산구불길, 내포문화숲길, 남해바래길, 부산갈맷길 등. 이 멋진 길들을 1년에 한번 이상 여강길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른 지역의 길을 걷는 활동을 합니다. 여강길을 후원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회원님들과 친목을 도모하는 소중한 행사입니다.


여강 수달인형 만들기

여주 여강(남한강)에 많이 서식하고 있는 수달은 여강길의 캐릭터입니다. 여강의 상징인 수달을 모티브로 수달 퀼트 인형과 퀼트 열쇠고리 등을 회원들이 모여 손바느질로 만듭니다.


새집 만들기

목공예로 새집을 만들어 생태적인 가치가 있는 문화생태탐방로 여강길 일부 코스에 설치합니다.  여강 주변에는 다양한 종류의 새들이 밀집되어 있으며 대표적인 겨울철새 큰고니, 비오리, 쇠오리, 흰뺨검둥오리 등이 있고, 텃새로는 직박구리, 박새, 콩새, 오목눈이 등이 있습니다.  텃새 중 작은 새들의 집을 여강길 주변에 만들어 설치하는 사업으로 여강의 생태적 가치를 알리고 보전하고 있습니다.

여강길   주소 : 경기 여주시 강변유원지길 105, 2층   I    E-mail : rivertrail3@naver.com
Tel. 031-884-9089    I   사업자등록번호 126-82-89088   대표 장주식
여강길 후원계좌 : 농협 355-0009-2227-03 예금주 : 여강길 

Copyright by 2020 여강길. All Right Reserved.    Hosting by 아임웹